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가계 여행 코스: 효도관광, 가족여행, 자유여행 추천 일정

by 자콤 2024. 8. 18.

장가계(张家界)는 중국 후난성에 위치한 자연 경관의 보고로,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사랑받는 관광지입니다. 장가계는 웅장한 산악 지형과 신비로운 자연 환경으로 유명하며, 그 매력은 중국의 고전적인 자연 미학을 완벽히 담고 있습니다. 억만년의 침수와 자연붕괴 등의 자연적 영향으로 오늘의 깊은 협곡과 기이한 봉우리, 물 맑은 계곡의 자연절경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장가계의 웅대하면서도 아름답고 기이한 산세에 정신을 잃으며, 이 때문에 수많은 학자, 전문가들은 무릉원을 "대자연의 미궁"과 "지구 기념물" 이라 부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관광 명소(Tourism)와 추천 여행 코스(Travel Course)를 중심으로 장가계의 필수 여행 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

1. Tourism: 장가계의 필수 관광지

장가계 국립공원 (Zhangjiajie National Forest Park)
장가계 국립공원은 장가계의 상징적인 명소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석회암 기둥들이 숲처럼 빽빽하게 자리잡은 곳입니다. 이곳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으며, 수많은 영화와 다큐멘터리에 등장한 바 있습니다. 특히 '아바타(Avatar)' 영화의 판도라 행성의 영감이 된 '할레루야 산(Hallelujah Mountain)'이 이곳에 위치해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공원 내부에는 천자산(天子山), 황석채(黄石寨), 십리화랑(十里画廊)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하루로는 다 둘러보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천문산 (Tianmen Mountain)
천문산은 장가계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로, 해발 1,518m의 높이에서 바라보는 장대한 풍경이 일품입니다.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천문 동굴(Tianmen Cave)'입니다. 자연적으로 형성된 거대한 구멍을 통해 바라보는 하늘은 매우 신비롭습니다. 천문산에는 세계에서 가장 길고 높은 케이블카가 있어, 이를 타고 올라가며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리 스카이워크'로 불리는 투명한 유리로 된 길을 걸으며 아찔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것도 천문산의 주요 매력 중 하나입니다. 아래를 내려다 보면 하늘과 땅 사이에 서있는 듯한 짜릿한 기분이 드는 유리잔도는 끊없이 펼쳐진 천문산의 절벽을 볼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황룡동굴 (Yellow Dragon Cave)
황룡동굴은 장가계의 지하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동굴은 세계에서 가장 큰 동굴 중 하나로, 내부에 펼쳐진 신비한 석회암 지형과 거대한 종유석, 석순 등이 마치 다른 세상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동굴 내부에는 여러 개의 동굴 방이 있으며, 각 방마다 고유의 경관과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황룡동굴을 탐험하며 자연이 만들어낸 경이로운 작품을 감상해 보세요.

2. Travel Course: 장가계 3일 추천 여행 코스

첫째 날: 장가계 국립공원 탐방
오전: 장가계 국립공원 - 천자산
여행의 첫날은 장가계 국립공원 탐방으로 시작합니다. 천자산으로 향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서 장가계의 전경을 감상하세요. 천자산 정상에 도착하면 '할레루야 산'의 웅장한 석기둥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유명하니 꼭 카메라를 챙기세요.

오후: 황석채와 십리화랑
점심 식사 후, 황석채로 이동해 주변 경관을 탐방합니다. 이어서 십리화랑을 따라 걸으며 장가계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십리화랑은 길게 이어진 협곡과 그 사이로 솟아오른 기암괴석들이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저녁: 숙소로 돌아와 휴식
첫날의 긴 일정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와 휴식을 취합니다. 장가계 시내에는 다양한 호텔과 리조트가 있어 편안한 숙박을 할 수 있습니다.

둘째 날: 천문산과 황룡동굴 탐험
오전: 천문산 케이블카와 천문 동굴
둘째 날 아침은 천문산으로 이동해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으로 올라갑니다. 천문산 정상에서 천문 동굴로 향하는 계단을 오르며 장엄한 자연의 모습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습니다.

오후: 유리 스카이워크와 황룡동굴 탐방
천문산에서 내려오며 유리 스카이워크를 걸으며 아찔한 경험을 즐긴 후, 황룡동굴로 이동합니다. 동굴 내부의 신비로운 종유석과 석순을 감상하며 지하 세계의 경이로움을 만끽해봅시다.

저녁: 장가계 시내 탐방 및 전통 음식 체험
저녁에는 장가계 시내로 돌아와 지역 전통 음식을 체험합니다. 장가계의 대표적인 음식인 산채 요리나 현지의 특산물을 맛보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셋째 날: 보봉호수와 장가계 대협곡
오전: 보봉호수
여행의 마지막 날은 보봉호수 방문으로 시작합니다. 이 호수는 '인간계의 요정'이라 불리며, 청록색 호수와 주변의 절벽이 어우러진 경관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보트를 타고 호수를 둘러보며 평화로운 아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후: 장가계 대협곡과 유리 다리
보봉호수에서 나와 장가계 대협곡으로 이동합니다. 이곳은 최근 개통된 세계에서 가장 긴 유리 다리로 유명합니다. 대협곡을 가로지르는 이 다리 위를 걸으며 장엄한 풍경을 감상하고, 스릴 넘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저녁: 장가계 대협곡 주변 탐방 후 출발
장가계 대협곡 주변을 탐방하며 남은 시간을 보낸 후, 출발지로 돌아가며 여행을 마무리합니다.

장가계는 자연이 만들어낸 경이로운 풍경을 간직한 곳으로, 여행자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합니다. 가족여행, 자유여행, 패키지여행 모두 가능한 장가계의 추천 여행 코스를 참고하여 장가계의 핵심 명소들을 효율적으로 탐방하며, 자연이 빚어낸 걸작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 계획을 세워봅시다.